class == Object
구성요소
1. field : 객체를 사용을 할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되어지는 데이터 (휘발성X)
주로 private을 사용한다. (외부에서 접근을 허용하지 않겠다.)
클래스 내부에 있는 메소드를 통해 사용을 하게 하는 방법
2. Constructor method (생성자 함수) : 항상 명시적으로 만들지 않을 경우 default 생성자 1개를 자동으로 제공을 한다.
객체 생성시 자동 호출되어진다.
default 기능 : 객체 등록,
사용자 가능 : 필드 초기화 목적
생성자 함수는 주로 public으로 지정을 해야한다.
생성자 함수는 오버로딩이 가능하다.
return타입이 존재하지 않다.
함수명은 클래스명과 동일하다.
명시적으로 생성자를 만들경우 default 생성자는 존재하지 않는다.
3. method : 외부와 내부를 연결시켜주는 기능
instance method, static method를 제공할 수 있다.
getter method, setter method 주로 사용한다.
- setter : 필드에 입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메소드
- getter : 외부에서 필드의 현재 값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메소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