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- 하나하나 대상들을 만들어 놓고 합치는 기술
- 오브젝트를 모아서 다른 오브젝트를 만듬
- 객체 (Object)
사람이 정의한 것은 다 객체이다.
단, 독립적으로 표현이 가능해야 한다.
객체지향프로그래밍(OOP)의 4대 특징
1. 추상화 : 추상적인것을 구체화 하는 것
(필요한 것을 가져다 쓴다)
2. 캡슐화 : Data 보호 및 은닉
(Default 캡슐화 :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설정한 범위에서만 접근 가능
사용자 캡슐화 : 사용자가 접근 가능한 범위를 설정)
3. 상속 : 코드의 확장 및 재사용
(상속 관계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확장성, 유지보수성이 떨어진다.)
4. 다형성 : 편의성
(형태가 많다. 성질이 많다.)
오버라이딩
동적바인딩
ex) 선생님은 학생들의 이름을 부를수도 있지만, '학생'이라고 모든 학생을 지칭할 수 있다.
자판기 같은 동전 구멍에 500원짜리, 100원짜리, 50원짜리가 다 들어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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